• 대입일정
  • 상담Q&A

고객센터

수능전문과외, 과외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강사들의 수능유형별 수업을 진행합니다.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2019 대입전형, 계획- 쫄지말자!!!

관리자 I I 644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전체모집인원중 수시75%, 정시 25%의 비율로 수시선발의 비중이 높습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무조건 수시로 가는게 유리해 보이지요?

허나 그건 수시의 모든 전형에 지원할수 있는 학생에게만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내신이 4등급, 수능모의가 2-3등급 나오는 문과학생이 서울중하위권대학을 목표로 한다고 가정하면,

이 학생은 학생부교과, 종합으로 합격하기란 사실상 매우 어렵습니다. 결국 논술전형이라는 건데,.

논술의 경우, 전체 모집인원에 3.8%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이학생은 목표로 하는 대학에 가기위해 어떤 전형이 유리할까요?  산술적인 수치만 비교해보면, 논술3.8%보다 정시25%가 더 유리하겠지요~ 또한 얼마전 올려드린 수시이월인원 현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시 최종모집인원은 최초모집인원보다 항상 늘어나게 되어있습니다. 이경우 25%이상 되는 것이지요~ 자 어떤 전형이 유리할까요?

정시는 재수생이 많아서 어렵다구요? 재수생의 비율은  전체수업생의 20%정도 됩니다.

수시에서  재수생보다 훨씬 많은 재학생(80%)들과 경쟁하는게 유리할까요? 재수생하고  정시에서 경쟁하는 게 유리 할까요? 모집인원상 정시에서 재수생하고 경쟁하는 것이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재수생들은 1년이라는 시간을 더 공부했으니 더 잘한다는 생각이 있을수 있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정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버리시라는 것입니다. 대입은 상대적인 비교보다는 자신의 성적향상에 몰두해야 훨씬 더 좋은 성과를 받아낼수 있습니다. 모의고사, 내신성적을 통해 자신이 한단계한단계 발전하고 있는 모습에 집중한다면, 나머지는 저희 대치교육 입시전문가들이 넓고 정확한 안목으로 학생이 갈길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대치교육 학생들, 학부모님들! 복잡한 대입전형, 모집요강 들여다 보며, 고민하지 마시고, 공부만 하십시요~ 나머지는 저희가 책임집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