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입일정
  • 상담Q&A

입시정보

수능전문과외, 과외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강사들의 수능유형별 수업을 진행합니다.

입시상담실

HOME > 입시정보 > 입시상담실

* 2022년 3월 고1 모의고사 총평 및 등급컷 *

관리자 I I 282





   < 총   평 >

  

안녕하세요^^

어제 고1 학생들 모의고사가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하여 처음 보는 모의고사 인데 긴장하지 않고 잘 봤으리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어제 모의고사 총평 들어가볼까요?^^

 

1, 국어

이번 모의고사는 고등학교 들어와서 처음으로 치루는 모의고사 였습니다. 문학, 독서에서 적절한 변별력이 있는 문제를 배치했습니다, 다만 고1이 되어 처음 응시하는 고1 학생들을 배려하여 지문의 길이도 짧게 구성하고, 특히 화법과 작문은 매우 평이하게 출제하였습니다. 문학보다는 독서가 학생들에게 어렵게 느껴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수학

이번 모의고사는 중학교 과정에서 배운 내용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을 붇는 문항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평이한 난이도로 출제되었으나, 모의고사를 처음 접해본 학생들은 다소 어려움을 느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림을 보고 도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도형의 넓이는 구하는 문항과 조건을 만족시키는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문항이 고난도 문항으로 출제되었습니다.

 

3. 영어

고등학교 입학하여 처음 치러진 모의고사로 작년 3월 학평(1등급 비율 14.87%)보다는 다소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보통 고1 3월 모의고사는 전반적으로 쉽게 출제되는 것이 관례이나, 교육과정의 변화로 인해 차츰 어려운 난이도로 출제되는 경향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학생들은 어렵게 느껴졌을 난이도로 출제되었습니다.

 

4. 결론

이번 모의고사는 고등학교 진학하여 처음으로 수능형태의 문항들을 접해보는 시험이었습니다. 대부분 준비가 안 되어 있었고, 문항의 범위가 고등과정이 아닌 중학교 과정이기에 더더욱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부터가 중요한 것입니다. 1이라고 해서 내신만 신경쓰고 모의고사, 수능형태의 공부를 등한시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고등과정의 학습은 중학교 과정과 달리 양이 많고, 깊이 있는 학습을 요구합니다. 단기간에 해결되는 부분이 아니라, 일찍 시작해서 오랜 기간 숙성해야 비로소 수능시험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시작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에서 해야 겠지요?

 

저희 대치교육은 학생들 각자의 학습능력과 눈높이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능동적으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학교별로 내신대비는 물론이고, 실력향상을 위한 선행과 꼼꼼한 수능유형 대비까지, 15년 이상경력의 대치동 최고의 강사진이 학생들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일류대 출신의 입시코디가 우리 아이의 학습과 진학에 대해 철저하게 관리해드리고 있으니, 기타 학원, 과외로 효과를 보지 못한 학생들과 부모님께서는 주저하지 마시고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것 경험해 보지 못한 수업과 관리로 일류대의 꿈을 이루어 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전화주세요!

 

*대치교육 대표전화: 02-553-1231

*교무원장 상담 직통전화: 010-9914-2599

(상담 전화가 많아 바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과외를 원하는 학생의 <지역/학년/과외과목>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