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입일정
  • 상담Q&A

고객센터

수능전문과외, 과외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강사들의 수능유형별 수업을 진행합니다.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2022년 9월 고3 모의고사 등급 및 총평 *

관리자 I I 286



   총        평


1. 국어

독서 일부를 제외한 공통과목이 쉽게 출제되었고, EBS연계율도 높았지만, 선택과목에서 언매가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이례적으로 매번 출제했었던 중세국 문항이 한 문제도 출제되지 않았습니다. 언매 선택한 학생들은 문제를 접하는 순간부터 매우 당황스러울 수 있게 어려운 문법을 출제했고, 보통 선택과목 11문제를 먼저푼 후 공통과목을 푸는 패턴이기에 언매를 선택한 친구들은 공통과목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달리말하면, 화작을 선택한 친구들은 평소보다 6월 모평보다 평이하다고 느꼈을지 모르지만, 언매를 선택한 친구들은 6월 모평보다 어려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금년 9월 모평도 지난해 9월 패턴으로 6월보다 쉽게 출제되었지만, 지난해 수능이 역대급으로 어려웠던 것을 감안하면, 올 해수능이 9월 수준으로 쉽게 출제될 것이라는 예단은 위험할 수 있겠습니다. 독서일부지문에서 난이도 있는 문항이 출제되었던 점과 더불어, 남은기간 독서파트와 문법부분에 신경을 좀더 기울이고, 본인만의 문제풀이 순서나 패턴을 만들어 두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수학

지난해 수능, 올해 6월 모평처럼 어려운 출제기조를 유지했고, 미적분을 선택한 학생들의 표준점수가 높게 형성되는 구도로 출제하였습니다. 공통과목 15번(수열),주관식 22번(다항함수의 미분)이 어렵게 출제되었고, 미적분에서 29번(역함수의 미분), 30번(적분법), 29번 신유형이 어려웠고, 기하에서 30번(평면벡터), 확통 30번(경우의수)이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준킬러문항과 킬러문항의 난이도 격차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를 그대로 반영해 출제하였고, 작년 수능 올해 6월 이번 9월 모두 난이도 급등락없이 출제되었기에, 올해 수능도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위권 학생들은 최근 쉬워지고 있는 킬러문항에 대한 대비를 더욱 신경쓰고, 중하위권 학생들은 킬러문항에 대한 학습보다는 준킬러문항에 대한 정답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집중하는 것이 남은기간 효율적인 공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 영어

작년 수능, 올해 6월모평보다 매우 쉽게 출제되었습니다. 지난해 6월 1등급 비율이 5.5%, 지난해 9월이 4.9%, 지난해 수능이 6.2%, 금년 6월이 5.7%로 출제되었고, 이번 9평은 1등급 비율이 기존보다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평소 2-3등급대 학생들이 대거 1-2등급으로 진입할 것이고, 이는 수시 수능최저학력기준 전략과목으로서 중요한 과목이 도리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수능에서 난이도 격차가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이기에 쉬워진 패턴 그대로 마무리 학습을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될 것입니다. 이번 9월 모평은 재수생과 반수생등 수험생대부분이 치룬 시험이었기에, 매우 의미가 있으며, 이번 시험을 통해 드러난 본인의 단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보완하는 데 남은 기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학생 스스로 그 부분에 대한 판단과 보완은 쉽지 않습니다. 능력있고, 검증된 전문교육기관과 전문강사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수능과외 업계에서 20여년간 탑을 달리고 있는 저희 대치교육과 함께라면 그 어떤 난관도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15년 이상 경력의 배테랑 대치동 강사들과 입시경력 10년 이상의 SKY출신 전문입시코디가 여러분의 멋진 미래와 함께할 것입니다.

꼭 연락주셔서, 학생들에게 멋진 미래를 선물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대치교육 대표전화: 02-553-1231

*교무원장 상담 직통전화: 010-9914-2599

(상담 전화가 많아 바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과외를 원하는 학생의 <지역/학년/과외과목>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